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 입주하기~
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 입주하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SH공사에서 진행하는 SHift(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에 대해서 조금 알아볼게요 ^^
SHift(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주택이란,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진행하는 서울시민들의 전세 난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장기전세 입니다.
2009년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정책으로 이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시프트아파트는 전국에서 시행되는게 아니라 서울 지역에만 국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프트아파트는 LH와는 달리 우리나라 메이져급 시공사에서 시공을 하며, 일반분양과 함께 보급되기 때문에
임대아파트와 일반아파트의 차별이나 갈등 등을 겪지 않아도 되며, 아파트의 질적요소를 살펴보더라도 일반 아파트와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주변 시세와의 차이도 많이 납니다. 최대 50~70%까지 저렴하게 주변시세보다 싸게 지낼 수 있으며,
처음 장기전세 계약 후 9회까지 연장 가능하여 최대 20년 까지 지낼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지구 중 몇몇 지구입니다.
조금 된 자료이기도 하고 매번 분양을 시행 할 때마다 전세가가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서초구의 우면지구를 보면 (서초네이쳐힐아파트) 주변 전세가 주변시세보다 장기전세가 대략 3억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같은 아파트이지만 이렇게 차이가 나니 많은 사람들이 서울시 SH공사에서 진행하는 장기전세로 들어가고 싶지 않을까요??
헤헿 그래서 저도 이렇게 좋은 시프트아파트에 대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
조금씩 차근차근 저와 함께 SH공사장기전세아파트가 어떤건지 살펴봐요 ^^
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 sh공사, sh공사장기전세, 장기전세특별공급, 특별공급
시프트아파트. 장기전세, 장기전세특별공급, sh공사,
장기전세, 장기전세특별공급, 특별공급,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SHift는
아파트는 '사는 것' 이지만 시프트는 '사는 곳' 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서울시의 아파트 값이 너무 비싸 내 스스로 자수성가해서 서울의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이제는 사는 것이 아닌 사는 곳인 아파트에서 20년간 장기전세로 내 집처럼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기회로 들어갈 수 있는 아파트들을 서울시에서 모든 시민들에게 공급 해 줄 수는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시프트 아파트 장기전세주택에 들어가는건 '로또아파트'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경쟁률이 높습니다.
보통 200:1 정도까지 하는데요, 조건에는 서울시 거주기간, 부양가족 수 , 청약통장, 월급, 자동차 소유, 재산 및 자산의 액수 등등
조건을 만족해야 하며 장기전세에 들어가더라도 2년에 한번씩 하는 조사에서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강제퇴거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냥 좋기만 한 장기전세는 아니죠... ㅜㅜ
하지만 ! 소득, 재산, 부양가족 수 그리고 청약통장까지 없이도 들어갈 수 있는 장기전세아파트가 있습니다.
바로 일반공급이 아닌 특별공급으로 들어가는 건데요 /`
장기전세 특별공급으로 들어가는 방법! 계속해서 글을 쓸거에요 ^^
혹시 궁금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상담문의 주시면 더 자세하게 상담 해 드릴게요 ^^
서울시 장기전세주택 SHift(시프트아파트) 전문상담 김민정 010.2191.2535